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홍천엠앤티(이하 "회사" 내지 “당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웹 기반의 서비스인 리워딩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이용자) 및 광고주(사업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본 서비스” 상에
기재된 주의사항 등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기반 서비스인 리워딩스 상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광고주(사업자)"라 함은 자사 상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홍보하고자 회사와 계약하여 캠페인을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4. "체험단" 또는 "리뷰어"라 함은 캠페인에 참여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인트 등의 리워드를 제공받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캠페인"이라
함은 광고주가 등록한 미션을 기준으로 체험단이 리뷰,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참여하는 프로모션 단위를
말합니다.
6. "콘텐츠"란
체험단이 캠페인 수행을 통해 생성하거나 제출한 리뷰, 이미지, 영상, 링크 등 일체의 자료를 의미합니다.
7. "포인트"란
캠페인 수행 등의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보상 수단으로, 현금 환급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모바일 환경의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며,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연결화면을 통해 제공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3.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에는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개정은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당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전자금융거래
등에 관하여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상세한 사항은 개별 전자지급결제대행 업자의 결제서비스 이용약관 및 서비스정책을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전자금융거래 등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다른 합의사항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당사는 리워딩스플랫폼을 통하여 이용자와 광고주(사업자) 간 리뷰를 중개하고 보상을 정산해주는 통신중개대행업자로서, 이용자나 사업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와 사업자 사이에
성립된 상품 등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 및 사업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및 사업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사업자 간의 상품
등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사업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이용자 또는 사업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당사는 사업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사업자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아니하며, 사업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등의 거래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내용
해지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이하 통칭하여 “본 서비스’라
합니다):
- 리뷰어 모집 및 캠페인 매칭 시스템
- 캠페인 참여 및 미션 인증 시스템
- 포인트 정산 및 환급 서비스
- 광고주 캠페인 등록 및 관리 기능
2. 회사는 기술적 사양 변경 또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변경사항은 사전 공지합니다.
3. 당사는 제1항의 서비스이용과정에
결제가 필요한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전자지급결제대행 및 결제대금보호서비스 등)를 제공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체결·이용자정보·유효기간 및 종료)
1. 본 약관에 따른 당사와 이용자 간의 본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당사가 지정하는 본 서비스 관련 등록절차가 완료된
시점에 체결되어 성립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로그인한 후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가입신청을 하고 당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신청하거나 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당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⑤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제2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당사는 가입신청한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가
요구하는 사항(사용자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당사에 제공함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당사와의 이용계약 성립 후 위 항목에 해당하는 제공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 내용을 통지해야 합니다. 당사는
해당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계약은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날부터 이용자가 당사의
정한 절차에 따라 등록을 취소할 때까지 유효하게 유지됩니다.
-등록 취소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i) 이용자는 서비스 내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해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및 그 밖에 다른 본 약관조항 등 여하한 이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이용자는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제9조(이용계약 해제, 해지 등)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당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당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즉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고의로 당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③ 당사, 다른 사용자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④ 이용자가 대한민국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본 약관에 따른 지불을 이행하지 않았을
때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위 제8조 제2항 단서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⑦ 기타 제1호 내지 제6호에 준하는 경우
⑧ 기타 회사가 합리적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제10조(서비스 이용제한)
1. 당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및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한다고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통보하고
회원 자격을 박탈하거나 본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 제14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② 그 밖에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③ 당사, 다른 사용자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④ 이용자에 대한 압류, 가압류 등 법원의 명령이 있거나 수사권한이 있는 기관으로부터 이용정지 요청 등을 받은 경우
⑤ 이용자에게 파산 절차 개시, 회생 절차 개시 신청 등이 이루어졌을 때
⑥ 당사가 정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못한 경우
⑦ 그 외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다고 당사가 합리적인 이유에
따라 판단했을 때
2. 당사는 이용자가 제1항 사유를 해소하거나
거래상대방 양해가 있음을 소명하는 등 당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당사의 승낙에 따라 본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위반 정도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정지 등 단계적 조치를 취하며, 사전 통지 후 조치합니다.
4. 이용제한 및 해지 기준, 절차
등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1조 (통지)
1. 당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통지를 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당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 또는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당사가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진 통지는, 전자의 경우 통지 내용이 당사 웹사이트에 게 시된 시점에, 후자의 경우 당사가 이메일・문서를 발신한 시점에 각각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용자는 당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당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제3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통지를 받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 하여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3장 권리와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당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의무를 위한 보안시스템 및 안전한 전자결제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당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위한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 부분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4.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게 책임을 부담하여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사용
및 관리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며, 해당 ID 및 비밀번호로
이루어진 본 서비스 이용은 이용자가 이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는 이를 사전 동의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해당 ID 및 비밀번호에 대해 양도, 담보 설정 등 일체의 처분을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이용에 관련된 설비, 기기, 소프트웨어 등의 비용, 전기 통신 회선 이용 요금 등 일체의 비용을
부담합니다.
4. 이용자는 본 서비스 상에서 음식점의 감상이나 평가를 게시하는 경우, 당사가 정한 게시 가이드라인에 따라야 하며, 이용자는 이를 사전에
동의합니다.
5. 이용자는 필요한 장비(예: 적절한 기기 및 인터넷 연결)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당사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기타 적용되는 약관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할 것을 분명히 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본인의 계정이 무단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통지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이용안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금지행위)
1.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 시 아래에 정해진 행위(이를
유발하거나 준비하는 행위도 포함)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콘텐츠 미등록, 미션 불이행, 업로드 후 콘텐츠 삭제 또는 비공개처리 등 행위(일명 노쇼행위) (2) 본 서비스 상에 허위 정보나 허위 컨텐츠 등을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3) 광고주로부터 받은 제품의 무단 재판매
(4) 타인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법령, 통지, 지침, 가이드라인 등을 위반하는 행위
(6) 사회 규범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욕설, 모욕, 폭언, 폭력적
행위 등)
(7) 당사의 지적재산권 등 포함하여, 다른 사용자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본 서비스 상의 시스템을 부정이용하는 행위
(9)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의 기능을 파괴하거나 방해하는 프로그램 등을 게시하는 행위
(10) 당사의 서버 또는 네트워크 기능을 파괴하거나 방해하는 행위
(11) 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2)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범위를 초과하여 수집하거나 축적하는
행위 (13) 본 서비스를 제공 목적에 맞게 사용하지 않고, 본래의
서비스 제공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14) 다른 사용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다른 사용자로부터 본 서비스의 ID나 비밀번호를
입수하는 행위
(16) 제3자 행세를 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7) 본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
(18) 기타 당사가 합리적인 이유에 따라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당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광고주의
캠페인 등록 및 이용 조건)
1. 광고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캠페인 등록, 체험단 모집, 결과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광고주는
캠페인 등록 시 제품, 서비스, 미션 조건 등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광고주는 등록한 캠페인 정보에 대한 최종 책임을 가지며, 해당 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이나 민원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캠페인
변경 및 취소)
1. 캠페인 매칭 완료 이후 광고주가 캠페인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경우, 체험단에게 지급 예정이던 보상 및 회사의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캠페인 시작 전에는 일정 변경,
조건 수정 등의 요청이 가능하나, 매칭 완료 이후에는 회사와의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
3. 제품 품절이나 공급 지연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광고주는 회사와 협의하여 보상 또는 대체 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콘텐츠
활용 및 법적 책임)
1. 광고주는
체험단이 생성한 콘텐츠(리뷰, 이미지, 영상 등)를 회사의 정책과 캠페인에 따라 활용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활용 범위는 사전 안내된 조건에 따릅니다.
2. 광고주는
콘텐츠를 활용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 명예훼손, 저작권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콘텐츠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의 진위 또는 품질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광고주와 체험단 간 또는 제3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광고주의
이용 제한)
1.회사는
광고주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 또는 불법 캠페인 등록
② 반복적인 민원 유발 또는 악의적 이용
③ 체험단에 대한 부당한 대우 또는 플랫폼 외 유도 행위
④ 회사의 운영 정책 또는 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서비스
제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광고주에게 사전 통지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에 따른 손해 배상 또는 수수료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구체적 이용방법 및 절차 등
제19조(결제방법)
1. 본 서비스이용과정에서 이용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신용카드를 이용한 전자결제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체크카드를 이용한 전자결제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금융기관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송금
2. 민법상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전자결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3. 전자결제에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개별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의 결제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정책 및 관련 전자금융거래법령을 따릅니다.
제20조 (포인트
적립 및 환급)
1. 포인트는 캠페인 참여, 미션
완료 등으로 적립되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 명의 계좌로 환급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 시 소득세(3.3%) 등 제반 비용이 공제됩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이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4. 포인트 운영에 대한 상세 내용은 서비스 내 별도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1조 (콘텐츠의
저작권)
1. 체험단이 작성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해당 작성자에게
귀속되나, 회사와 광고주는 해당 콘텐츠를 서비스 운영, 홍보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 활용 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범위 내에서
수정·편집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종료 이후에도 회사가 콘텐츠를 보존하거나
활용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제22조 (캠페인
및 미션 정책)
1. 리뷰어는 선정된 캠페인에 대해 미션 가이드에 따라 정해진 기간
내 콘텐츠를 등록해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노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결과물은 최소 6개월간
공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며, 가이드 미준수 시 제품 회수 또는 정가 환불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는 매칭 완료 이후 캠페인을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없으며, 취소 시 체험단에 대한 보상 및 회사 수수료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23조 (노쇼 및
이용제한)
1. 다음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노쇼 패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미등록
미션 불이행
업로드 후 콘텐츠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등
2. 노쇼 누적 시 캠페인 참여 제한, 포인트 회수,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반복 시 계약 해지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불가피한 사유(질병, 사고, 천재지변 등)는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처리 가능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
변경, 이벤트 안내 등을 위하여 웹사이트 또는 등록된 연락처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
거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 광고 링크를 통한 외부 서비스는 회사의 통제 범위에
있지 않으며, 관련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1. 본 서비스와 관련된 특허권, 저작권, 디자인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등 지적 재산권은 당사 또는 권리자가 소유하며, 본 계약에 따른 본 서비스의 이용 허가는 본 서비스의
이용 에 필요한 범위를 초과하는 지적 재산권의 이용 허가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한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의 정보에 대한 지적 재 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사용자는 당사에 대해 당사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범위에 한정하여 해당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이용 권한을 부여하는 것으로 합니다.
3. 이용자가 제9조 제6항에 따라 등록 취소 절차를 진행한 경우,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등의 개인 정보는 삭제되지만, 리뷰나 리스트 등 사용자가 게시한 데이터는 본 서비스에서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자는 당사가 전항의 규정에 따라 게시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미리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26조 (위탁)
당사는 당사의 재량에 따라 본 서비스와 관련된 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제3자 서비스)
1. 본 서비스는 당사 외의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제3자 서비스"라함)와
연계될 수 있지만, 당사는 이러한 연계가 지속될 것이라고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제3자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제3자 서비스 이용으로 이용 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3자 서비스 이용은
이용자와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간에 적용되는 이용 규약, 계약
등 에 따르며, 이용자는 이를 확인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보호 등 그
밖의 의무
제28조(개인 정보 관리 및 보호의무)
1.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당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 및 이용하며, 이용자는 이를
미리 동의합니다.
3.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가
제3자 서비스 운영자에게 제공될 수 있음을 미리 동 의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용자는 제27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제29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에 관한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당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를 다하며 전자 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
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30조(비밀 유지)
1. 이용자는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로부터 제공된 정보 중 개시
시 비밀이라고 지정된 정 보(이하 "비밀 정보"라 함)에 대해서, 당사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 목적 외 에는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개시 및 누설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정보는 비밀 정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개시를 받은 시점 또는 알게된 시점에 공지된 정보 (2) 개시받은 후 또는 알게된 후 비밀정보를 수령한 자의 책임이 아닌 사유로 공지된 정보 (3) 개시받은 시점 또는 알게 된 시점에 이미 알고 있던 정보 (4)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제3자에게서 알게 된 정보 (5) 상대방의 비밀
정보에 의하지 않고 창작, 개발한 정보
3. 이용자는 계약이 종료된 경우 또는 당사요청이 있는 경우, 당사의 비밀정보 및 비밀정보 에 관한 모든 문서, 자료 및 그 복제품을
당사 지시에 따라 반환하거나 폐기해야 합니다.
제31조(권리 의무의 양도)
1. 이용자는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본 계약에 따른 자신의 권리나
의무 또는 본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승계하거나 담보 설정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2. 당사가 본 서비스에 관한 사업을 제3자에게 양도할 경우, 당사는 해당 사업 양도에 따라 본 계약상의 지위, 권리 및 의무와 사용자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해당 사업 양수인에게 양도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미리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청약철회 및 분쟁해결 등
제32조(손해배상)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당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및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귀책으로 당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당사에 발생한 상당인과관계가 인정되는 손해(변호사
비용,이익 손실, 특별 손해 및 간접 손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33조(당사의 책임제한
및 한도 등: 면책조항)
1. 본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이용자와 사업자 간에 발생하는 문제는 이용자 자신의 책임
하에 해결하는 것에 동의하며,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상품의 상태를 확인한 후 상품을 소비합니다.
2. 본 서비스는 이용자와 사업자를 대신하여 중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사업자의 책임에 해당하는 사유로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 구매를 하지 못하는 등 예상한 서비스 등을 받지 못할
경우에도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는 현 상태 그대로 제공되며, 본
서비스의 각 기능은 제공 시점에 당사가 제공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제공됩니다. 본 서비스가 이용자가 원하는
주문을 성립시키는 것,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등 기대되는 성과를 실현하는
것, 이용자가 기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 불편을 일으키지
않는 것 및 이용 결과를 포함하여, 당사는 이용자에게 본 서비스와 관련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4. 당사는 본 서비스에 기재된 상품에 관한 정보, 구매사항
및 기타 컨텐츠 등의 최신성 및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가 이러한 정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한 경우에도, 당사는 번역의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스스로 정보를 최신성 및 정확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자신 데이터의 백업을 해야 합니다. 당사는 본 서비스 이용 중 데이터 손실 또는 손상 등 발생한 경우, 그
이유에 관계없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제3자 간, 혹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자기 책임과 비용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당사는 이 같은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또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이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법령,
통지, 지침, 가이드라인, 업계 규칙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확인해야 하며, 당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서비스에 링크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도, 당사는
링크된 사이트의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적
사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다만,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과 상당한 인과관계가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한편, 당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배상 의무(본 약관에서 당사를 면책하는 규정이 무효로 판단되어 당사가 손해배상
의무를 지게 된 경우 포함)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과거 3개월 동안 실제로 수령한 요금의 합계(과거 3개월 동안 이용 요금, 옵션 요금,
배달 요금 및 취소 요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는 ?원)을
한도로 하며, 그 외의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본조 위 제11항의 규정은 본 약관의 다른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4조(존속 조항)
본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도, 관련법령 등에 근거한 각 규정사항은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3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당사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
또는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 등 서비스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 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당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 당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당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 원회,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당사의 전자금융거래 등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불만이나 고충을 수렴하기 위한 전담 창구를 마련하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5. 회원의 문의는 이메일,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연 시 사유와 예상 처리일을 통보합니다.
제36조(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있어 대한민국 법이 적용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관할법원으로 하기로 합의합니다.
제37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원은 유료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 또는 일부 이용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가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회원은 해당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환불 시 수수료 및 관련 세액 등을 공제한 후 환불 처리하며, 환불 절차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38조 (부칙)